캡쳐보드 추천 4가지! 유튜브 라이브 촬영에 필수!
플스나 스위치 등의 게임을 할 때 플레이 화면이나 스마트폰의 영상, 음성을 PC로 출력시키는 캡쳐보드는 해상도나 프레임 레이트가 뛰어난 영상을 녹화할 수 있기 때문에 게임이나 유튜브 라이브 촬영시에 필수적 아이템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외장형 캡쳐보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에버미디어 라이브게이머 EXTREME 2 GC550 플러스
깨끗한 영상을 저지연으로 녹화할 수 있는 외장형 캡쳐보드입니다. 접속 인터페이스에 전송속도가 뛰어난 USB 3.1을 탑재했으며 소프트웨어 인코딩 방식을 적용해서 0에 가까운 저지연으로 게임 플레이를 녹화할 수 있습니다.
녹화, 전송, 동영상 공유 기능이 있는 RECentral 프로그램이 포함되어 있는 것도 포인트입니다. 각종 동영상 공유 기능으로 바로바로 공유할 수 있고, 공유시에 게임 화면과 함께 플레이어의 얼굴을 표시할 수 있는 크로마키 합성이 가능하며, 다기능에 간단하게 조작이 가능합니다.
또한 4K 60fps 패스스루 기능을 탑재해서 풀 HD 60 fps로 영상 녹화 하면서 4K의 고화질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플스5나 엑스박스 원x 등, 4K를 활용한 게임 플레이 영상을 녹화 전송하고 싶으신 분께 추천합니다.
2. 에버미디어 라이브 게이머 포터블2 플러스
PC가 없어도 풀HD 60fps의 고화질로 녹화할 수 있는 외장 캡쳐보드입니다. 단독 녹화모드를 탑재하고 있어서 본 제품에 장착한 마이크로SD 카드에 동영상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화질은 최고, 중간, 표준 모드를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용량에 맞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 USB2.0 캐이블만 있으면 PC에도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드웨어 인코딩 방식을 적용했기 때문에 CPU에 부하가 걸리지 않아 스펙이 낮은 PC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4K 60fps 패스 스루기능을 탑재하고 있어서 지연되지 않고 고화질 영상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본 제품에는 녹화, 동영상 공유 기능이 있는 RECentral 프로그램이 기본 포함되어 있으며 맥 버전인 RECentral Express도 역시나 포함되어 있어서 윈도우나 맥 모두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맥 사용자분께 추천하는 캡쳐보드입니다.
3. 엘가토 HD60 S
고급감 넘치는 세련된 디자인이 특징인 외장 캡쳐보드입니다. 풀HD 60fps의 고화질로 부드러운 영상 녹화가 가능합니다. 게임기의 옆에 설치해도 위화감이 없고, 방 분위기에 매치하기 쉬운 디자인입니다.
또한 USB 3.0 인코딩 방식으로 소프트웨어 인코딩을 적용했습니다. 전송속도가 뛰어나서 지연을 억제시켜 전송할 수 있씁니다. 편리한 스트림 커맨드를 탑재하고 있는 것도 포인트입니다. 웹캠으로 촬영한 영상을 동영상 위에 동영상을 켭치는 오버레이를 사용하거나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즈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뿐만 아니라 맥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4. 에이수스 ASUS TUF GAMING CAPTURE BOX-CU 4K30
고해상도 고 프레임 레이트를 녹화할 수 있는 외장 캡쳐보드입니다. 최대 4K 30fps의 영상을 녹화할 수 있습니다. 풀HD 화질로 전송하면 최대 120fps까지 사용가능하기 때문에 슈팅계열의 움직임이 빠른 게임을 원활하게 재생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또한 패스 스루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4K 60fps 혹은 2k 144fps, 풀HD 240fps의 해상도로 플레이 하면서 녹화가 가능합니다. 접속 인터페이스에 전송속도가 뛰어난 USB 3.2를 적용해서 지연을 억제해줍니다.
조작성이 높은 것도 특징 중 하나입니다. 손바닥 반 사이즈의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공간 절약성이 뛰어나며 프런트 부분에 비치된 RGB 라이팅에 의해 이상이 발견되면 한눈에 파악하기 좋으며, 높은 프레임 속도를 전달하고 싶은 경우 적합합니다.
지금까지 외장형 캡쳐보드에 대한 설명이였고 내장형 캡쳐보드가 궁금하시다면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